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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연금 및 상품운용 상담사례

안녕하세요어제는 인력파견회사에 동반마케팅을 다녀왔습니다.

이 회사는 전체 직원이 2,000여명인데, 그중 1/4 정도가 모은행 DC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지점에서 디폴트옵션 관련한 내용을 안내드렸더니......

-. 왜 노동부는 우리 회사에 직접 얘기하지 않고, 은행 통해서 이런거를 하라고 하냐?

-. 이놈의 퇴직연금 때문에 돈은 묶이고, 일은 많아지고, 수수료까지 내야하는데 이게 말이 되냐?

-. 2,000여명의 직원들이 전국에 다 흩어져 있는데, 어떻게 규약변경 동의를 받고 상품설정을 해준다는거냐?

-. 나는 그만 제도폐지하고 싶다. 아니면 다른 은행으로 계약이전 해버리고 싶다.

라는 이야기를 말씀하시더라구요.

 

지금은 자산운용사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과거 퇴직연금 업무를 오래 했었기에 대충의 답변을 해드리는건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실질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실무진들과 깊이 있는 상담을 진행해야 할 필요성이 있어서, 연금사업부 직원과 함께 업체를 찾아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연금사업부 직원은 디폴트옵션을 포함한 퇴직연금제도에 대하여.....

자산운용에서는 그에 따른 상품운용에 대하여.....

한시간을 넘게 상담을 진행하고, 실무자와도 업무 진행 프로세스에 대해 이야기를 끝냈습니다.

 

그리고, 임원분들의 퇴직금(DC)에 대해서도 상담을 진행해드렸습니다.

임원퇴직금은 일반 근로자의 퇴직금과 다르게 계산되기 때문에 다른 접근이 필요하고....

최대한 세금을 절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

그리고, 적극적인 상품운용을 통한 추가수익에 대해서도 안내드렸습니다.

 

임원분들의 개인적인 상품운용 상담까지 한시간이 훌쩍 넘는 상담을 진행했는데....

처음에는 관리 똑바로 안해준다고 싫은 소리를 하시더니, 상담이 끝날때는 일부러 멀리까지 와서 좋은 얘기 해줘서 감사하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게 되었던 보람찬 자리였습니다.

혹시나 각 지점에서, 위에 언급한 내용처럼 퇴직연금 상품운용과 관련한 이슈가 있으면 연락주세요.

최대한 지점의 입장에서 상담 진행해드리겠습니다.